세월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주름을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주름은 피부가 촉촉하지 못한 탓에 생긴다. 눈가, 입 꼬리 옆에 잘 생기며 팔(八)자 주름도 있다. 잔주름은 나이가 더 들어 보이게 한다. 또 각질이 잘 생기고 많이 쌓인다. 이 때문에 모공이 커진다.  




주름에 대처하려면 자신의 피부에 맞는 필링 제품으로 각질을 깨끗하게 없애야 한다. 이 때 모공이 더 이상 늘어나지 않도록 따뜻한 물로 씻는 것은 피해야 한다. 또 물을 자주 마시고 미스트와 같은 수분 보충 제품으로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깨끗한 손으로 자주 마사지 해주는 것도 좋다. 

피부 개선에 뚜렷한 한계를 보이면  이맥스(e-max)레이저와 같이 회복 기간이 빠른 잔주름 제거 시술과 피부 재생을 촉진 시키는 자가 혈청 주사(PRP)를 생각해 봐야 한다. 연예인들이 많이 찾는 비포앤애프터클리닉 의료진은 “실생활의 노력만으로는 노화를 막는 데 한계가 있으며, 겨울철에 생기는 잔주름은 다른 계절보다 깊어서 없애기 쉽지 않다"고 말한다.  

이맥스 레이저는 눈 밑 잔주름 및 각종 얼굴 잔주름, 모공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기미도 없앨 수 있다. 그러나 자신의 주름이 진하다고 판단되면 제나 프락셀 레이저를 함께 이용해 시술 받아야 말끔한 피부로 변신할 수 있다. 또 PRP를 맞으면 피부를 말끔하고 탱탱하며 윤기가 나게 할 수 있다. 

by A&Z 2011. 1. 26. 0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