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는 신체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필요한 모든 영양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다. 우유는 피부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가장 오래전부터 사용한 물질 중 하나다. 신선한 우유는 탄수화물,단백질,지방,비타민류,미네랄,미량원소 등을 포함하고 있다. 우유에 들어 있는 성분들이 발휘하는 효과는 다음과 같다. 

탄수화물과 유당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표피가 수분을 간직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젖산은 피부의 적절한 산성도를 유지해 주고 산성 보호막을 만들어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지켜준다. 또 천연 젖산은 방부제 역할을 한다. 

단백질과 그 분해 물질은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유분기가 줄어드는 것을 예방하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게다가 피부에 존재하는 질소 복합체,아미노산 등을 형성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우유의 지방 성분과 분해 물질은 외부위 자극에 노출돼 피로한 피부에 매우 유익한 효과를 준다. 비타민,미네랄,미량원소,효소 등은 몸이 활력을 되찾는 데 도움을 주며 활기가 없는 피부에 자극을 주는 효과도 있다. 

우유에 들어 있는 다량의 활성물질은 건강하고 탄력잇는 피부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즉 혈액순환을 좋게 할 뿐 아니라 우리 몸에 영양을 공급하고, 거칠고 손상된 피부를 매끈하게 복원하면서 피부를 재생하는 기능까지 갖고 있다.  
 
한편 염소 젖을 발효해 얻은 물질은 화장품에서 쓰임새가 많은 유용한 성분이 된다. 하지만 좋은 품질의 성분을 얻기 위해서는 염소에게 호르몬 농도가 높지 않은 사료를 먹이로 줘야 하며 방목 방식도 유기농 사육 규정에 맞춰야 한다. 염소 젖 성분을 포함한 화장품은 피부가 제 기능을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발효 과정에서 나오는 '젖산 L(+)'은 알파 하이드록시 애씨드(천연 과일산)와 같은 효과가 있다.이 젖산과 유산염은 각질에 탄력을 주고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품질이 우수한 염소젖 성분의 화장품은 쉽게 자극을 받는 피부에 매우 좋은 효과를 낸다.

우유는 영양분이 풍부한데도 모든 사람이 우유의 혜택을 누릴 수는 없다. 많은 사람들이 우유 알레르기와 소화 장애를 겪기 때문이다.아프리카,아시아 사람의 상당수는 우유를 마시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그들에게는 우유를 소화시켜서 영양분을 흡수하게 해주는 효소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천연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럽 라임트리  (0) 2011.03.20
위치하젤  (0) 2011.03.19
올리브  (0) 2011.03.17
오이  (0) 2011.03.16
오렌지  (0) 2011.03.15
by A&Z 2011. 3. 18. 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