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털을 소재로 쓴 아우터(outer),토끼 프린팅 이너웨어(innerwear),포인트 악세서리 등 토끼를 모티브로 한 패션 아이템 등 이른바 ‘래빗룩’(rabbit look)이 벌써부터 인기다. 


온라인 종합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에선 토끼 관련 패션 아이템들이 인기 검색어에 올랐다. 또 토끼털 패션 아이템이나 토끼 테마의 캐릭터 상품들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디앤샵 채명희 패션 의류 MD는 “토끼 테마의 패션 아이템과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천연 토끼털 제품은 2011년 새해 첫 패션 트렌드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말했다.


◇ 보온성 높인 토끼털 아우터 = 토끼털은 부드러운 촉감과 뛰어난 보온성을 지닌 소재다.  다양한 기장의 베스트 제품이나 허리 라인을 강조한 제품이 인기다. 안드라의 럭셔리 천연토끼털 후드 롱베스트(7만 9,800원)는 100% 천연 토끼털로 제작돼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원피스나 티셔츠 라이더 자켓 위에 함께 코디할 경우 더 예쁘게 입을 수 있다. 휴잇걸의 후드 롱 패딩 코트(11만 4,800원)은 허리 부분을 슬림하게 밴딩 처리해 바디라인을 강조했다. 투박하지 않고 걸리쉬한 라인을 가진 야상 점퍼로 인기가 높다. 레이블A의 후드 토끼털 미들 패딩 (디앤샵/10만8000원)은 풍성한 후드 토끼털로 더욱 포근하고 럭셔리한 3온스 패딩 점퍼로 후드 안쪽에 토끼털을 풍성하게 넣어 보온성을 강화했다.


◇ 알록 달록 토끼 무늬 = 12간지 동물 중 귀여운 이미지를 지닌 토끼를 캐릭터화하거나 문양을 새겨 넣은 이너웨어들은 사랑스러운 걸리쉬 룩(girlish look)을 연출하는 데 제격이다. 바나나바나나의 토끼후드티(2만 9,800원)는 후드 모자에 토끼를 연상시키는 귀 모양을 달아 귀여움을 한층 돋보이게 했다. 스타일옷장의 토끼 롱 니트(2만 1,800원)는 깜찍한 토끼를 포인트로 한 라운드 넥 니트로 롱티는 물론 원피스로도 활용할 수 있어 귀여운 캐주얼룩으로 입기 좋다. 클릭앤퍼니의 앙고라가디건(3만 9,800원)은 귀여운 토끼와 앙증맞은 당근 패턴의 배색 가디건으로 앙고라 소재에 퍼 장식 버튼을 더해 포근한 느낌을 더했다. 겨울에 잘 어울리는 그레이, 레드, 소라, 오트밀 4가지 색상 중에 선택이 가능하다.


◇ 사랑스러운 토끼 악세서리 = 토끼털은 뛰어난 보온성 외에 고급스러운 색깔과 질감으로 겨울철 악세서리에도 자주 쓰인다. 무채색 계열의 겨울 패션이 조금 밋밋하다고 느껴진다면 토끼 악세서리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안성맞춤. 애너벨리의 토끼털 승마모자(4만 800원)는 모직 소재를 사용한 승마모자 디자인에 리얼 토끼털을 더해 세련되면서 깜찍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게 했다. 겨울 코디 아이템으로 인기가 좋다. 레츠의 토끼털 멀티 악세서리(8,800원)는 묶은 머리를 위한 헤어 악세서리나 손목 혹은 발목에 포인트를 주는 패션 아이템. 동그란 형태로 말려 겨울철 찬바람에 드러나기 쉬운 손목이나 발목에 보온성 더하거나 연말 연시 파티룩에 포인트 악세서리로도 손색이 없다. 레이블A의 천연토끼털 울장갑 (디앤샵/1만9900원)은 부드러운 고급 울소재에 천연 토끼털을 풍성하게 손목에 디자인한 장갑으로 레드, 퍼플, 브라운 등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화려한 연출이 가능하다.

by A&Z 2010. 12. 31. 01:33


캠퍼(Cinnamomun camphora)는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관목이다. 
이 나무에서 얻은 분말에는 강장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다.캠퍼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부 활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천연 화장품에 많이 쓰인다. 

캠퍼와 알코올의 혼합물은 페이셜용 토너에 주로 쓰고, 카잘(인도 전통 방식의 아이라이너)에 배합돼 눈을 편안하게 해주고 청량감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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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Z 2010. 12. 30. 23:58

꿀에는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물질이 많다. 수많은 효소와 유기성의 산을 함유해 살균 기능을 한다. 오랜 기간 보관할 수도 있다. 화장품 원료로는 순수 천연 꿀만 쓴다. 





꿀 속 당분은 피부가 수분을 간직하게 도와준다. 꿀은 피부 탄력성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부의 불순물을 없애준다. 가정에서 직접 화장품을 만들 때는 꿀 속 활성성분이 파괴되지 않고 그 효능을 유지하기 위해선 섭씨 35도 이상으로 가열해선 안된다. 




꿀에서 얻는 오일은 외부 자극에 쉽게 반응하는 민감성 피부를 훌륭하게 치료해 준다. 1리터의 꿀 오일을 생산하기 위해선 800kg의 꿀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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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Z 2010. 12. 28. 22:55


인기스타 한지민이 마몽드의 새 화장품을 마케팅하러 중국을 방문했다.

‘퓨어 화이트 슬리핑 팩’(pure white sleeping pack)이라는 이 화장품은 ‘잠잘 때 피부의 각질을 없애주고,피부를 하얗게 만들어 주는 제품’(수면 시 각질 제거와 미맥을 동시에 해주는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한지민은 중국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녀만의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 관리법과 그 동안의 활약상을 소개하는 등 특유의 스마트하고 당당한 이미지를 한껏 보여줬다. 그녀가 마몽드의 모델로서 역점을 두고 홍보에 나선 ‘퓨어...’는 쌀 배아 성분이 든 미백 캡슐 덕분에 효과적이고 스마트한 미백 관리를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한다.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인 ‘퓨어 화이트’ 라인의 신제품이다.

 

한지민은 지난 9월 마몽드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됐다. 드라마 ‘카인과 아벨’‘이산’ 등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줬다. 그녀는 마몽드의 새로운 브랜드 컨셉인 ‘스마트 네이처 사이언스(Smart Nature Science)’에 걸맞는 스마트한 여성상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그녀는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마몽드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마몽드 화장품은 인기화장품 브랜드로 자리잡아 중국 내 백화점 매장 380여 곳과 화장품 전문점 2000여 곳에서 제품을 팔고 있다. 


by A&Z 2010. 12. 27. 20:41


신묘년 토끼해를 기념할 수 있는 예쁜 크리스탈 토끼인형을 나왔다. 인터넷 판매가 32,000원. 

크레스탈레리아는 이 토끼인형을 전국 백화점 매장과 인터넷쇼핑몰 펀리빙(www.funliving.co.kr)에 출시했다. 

토끼는 순결과 평화의 상징이다. 일찍이 우리 조상들은 토끼를 이상향에 사는 동물로 여겼다. 이상향인 달에는 계수나무가 있고, 토끼가 방아를 찧고 있었다. 토끼는 앞발이 짧아 오르막길을 잘 올라간다. 때문에 토끼 꿈을 꾸면 승진한다는 해몽도 있다. 

토끼는 깨끗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공예품에 많이 그려지고 새겨졌다. 국보 제95호 청자 칠보투각 향로의 받침도 토끼상이고, 연적으로도 토끼상을 많이 쓴다. 

크레스탈레리아 측은 "2011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예쁜 크리스탈 토끼 인형을 곁에 두면 가정과 가족 모두에게 상승하는 행복의 기운을 가득 차게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by A&Z 2010. 12. 27. 14:05

 올 한 해도 왜 싱글로 '옆구리 시린 연말연시'를 맞았을까.
사람마다 이유가 다르겠지만, 대범하지 못한 성격이 솔리튜드(solitude)를 자초한다.  

소셜 데이팅 사이트 이음(www.i-um.net)이 22~26일 20~30대 싱글 남녀 423명을 설문조사한 결과, 싱글의 43.5%가 "관심이 가는 이성은 있으나 고백하지 못하는 소심한 성격 때문에" 솔로 신세를 면치 못했다고 응답했다.  ‘올 한해 내가 솔로였던 이유’에 관한 이번 설문조사에선 특히 남성(35.6%) 보다 여성(51.4%) 응답자의 비율이 높았다. 이는 사랑 고백을 하는 데 여성들이 더 소극적인 것임을 시사한다. 

또 응답자의 23%는 "주변에 끌리는 변변한 이성이 없어서"라고 답변했고, 15.4%는 "아직 직장,공부 등 내 일이 너무 바빠 시간이 없어서"라고 응답했다. 이 외에도 "폭탄 처리반 같은 키,얼굴,체형 등 내 외모  때문에"(8.4%)와 "이해 받기 힘든 나만의 자신감 때문에" (3.2%)라고 답했다. 



by A&Z 2010. 12. 27. 13:40


상표로는 등록돼 있으나 디자인으론 등록돼 있지 않은 캐릭터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디자인법의 개정작업이 추진된다. 캐릭터 산업은 시장규모가 연 5조원에 달하나 지적재산권을 상당분 보호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허청은 27일 캐릭터 디자인업계의 지식재산권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최근 디자인보호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캐릭터산업은 정부의 신성장동력 8개 전략품목 중 하나다. 


한편 서울산업통상진흥원과 포털사이트 다음(daum)이 공동선정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캐릭터 100’의 부문별 상위 10개 캐릭터의 지식재산권 등록 현황을 분석한 최근자료에 의하면 상표권 등록과 디자인권 등록은 각각 45%, 13%에 그쳤다. 

캐릭터의 디자인 등록률이 이처럼 낮은 것은 현행 디자인보호법이 캐릭터, 그래픽 심볼 등을 디자인의 등록대상으로 인정하지 않아, 캐릭터를 이용해 생산할 수 있는 많은 물품을 일일이 디자인으로 등록해야만 보호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 규모가 적은 캐릭터 관련업체는 비용부담이 커 등록을 못한다.  

연 매출이 5천억원이고 브랜드 가치만도 1천억원 대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는 1위 선정작 '뿌까'도 상표로는 등록돼 있으나 디자인으로는 등록돼 있지 않다. 이 때문에 표장이 아닌 뿌까의 형상, 모양을 이용한 물품이 상표권자의 허락없이 시장에 유통될 경우 권리의 범위가 분명치 않아 이를 제재하는 데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과거 일명 '엽기토끼'로 알려진 마시마로 캐릭터의 형태를 모방한 봉제인형이 시장에서 무분별하게 유통됐으나, 원저작자가 디자인권을 등록하지 않아 법적 대응을 못했다.  

by A&Z 2010. 12. 27. 12:38


서울시 사당동에 위치한 한국직업전문학교(교장 송기남)에서는 못 다 이룬 디자이너의 꿈을 이루기 위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바로 CW프로젝트(Creative Web Designer PROJECT)가 그것이다. 디자인을 전공하지 않았지만 스스로 사물에 남다른 시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예비 디자이너 모두에게 열려있는 이 프로젝트 반은 수료 후의 취업률 면에 있어서도 여타 전공자들 못지않은 성과를 내고 있어 여러모로 주목을 받고 있다. 

“디자인, 혹은 색감에 누구보다 자신이 있다고 생각하고는 있지만 단지 비전공자라는 이유로 자기 안에 잠재되어있는 디자인에 대한 감각이나 욕구를 억제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히려 이러한 잠재디자이너들을 양지로 끌어내는 것에 가장 큰 초점을 맞추어 진행했던 반이 바로 CW 프로젝트 반이었습니다. 진행하게 되면서 생각하지 못했던 좋은 결과를 끌어내고 있어서 교직원 스스로도 많이 놀랐습니다” 
  
색채학 기초, 디자인 기초부터 시작하는 이번 프로젝트반이 디자인에 마음을 두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학교 관계자는 덧붙였다. 실제로도 산업 실무에서 수요가 많은 웹 표준디자인, 웹 표준 코딩을 학습하기 때문에 취업률에서도 기존 디자인 전공자들에 비해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 다는 것이 한국직업전문학교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프로젝트반은 현재 2기 수강생들이 수업을 진행 중이며 좋은 반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계속 개설될 예정에 있다. 이러한 한국직업 전문학교 고유의 CW 프로젝트반은 전공자들은 물론이고 디자인 비전공자들에게도 좋은 입문 및 취업에의 기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더불어 계좌카드 제도를 이용하면 20%의 가격으로 교육 과정을 수강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문의:02-599-8151 / 홈페이지:http://www.hanguktc.or.kr
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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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직업전문학교 소개: 한국직업전문학교는 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디자인 분야의 전문교육기관으로서 Best HRD 민간 최우수 디자인 취업전문 학교입니다. 기업이 요구하는 올바른 가치관, 창의적 사고력, 감성과 열정을 지닌 참신하고 혁신적인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실무위주의 교육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10년간의 디자인 교육 및 취업 인프라를 통해 대한민국 교육산업의 리더로서 앞으로 더 나아가 세계속의 디자인 전문교육기관으로 그 위치를 다할 것입니다. `04, `05, `06, `07년 훈련기관 평가 4년 연속 A등급 교육기관, `10년 인적자원개발 BEST HRD 교육부분 직업전문학교 최초 대상수상, `07년 인적자원개발 BEST HRD 우수기관선정-웹디자인, 전시장치실내디자인, 전산세무회계, 오피스등 다수 과정구성-되었고 취업전담팀을 두어 90% 이상의 취업률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한국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 http://www.hanguktc.or.kr
    by A&Z 2010. 12. 26. 10:18



    여성이 화장을 할 때 가장 신경써야 할 신체 부위는 어디일까. 아무래도 남성들이 가장 많이 주목하는 곳을 ‘매력 포인트’로 가꾸는 게 바람직할 것 같다. 물론 남성들의 취향이 사람에 따라 꽤 다르므로 이 점은 충분히 감안하는 게 좋겠다.

     

    원진성형외과는 1~15일 이 병원을 찾은 고객들에게 ‘데이트 할 때 여자 친구의 외모에 가장 시선이 많이 머무는 곳은 어디인지’ 묻는 조사를 했다.

     

    이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198명 가운데 42%가 ‘입술’이라고 밝혔다. 이어 눈(50명), 얼굴 전체(46명), 다리.헤어스타일 등 기타(17명) 등의 순으로 답했다.

     

    실제로 남성이 처음 만나는 여성의 얼굴을 볼 때 입술을 바라보는 시간이 가장 길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또 입술이 도톰하고 아름다울수록 젊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입술이 여성의 얼굴 중 가장 관능적인 모습을 연출할 수 있으며, 성적 매력을 풍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아름다운 입술은 약간 도톰하면서 입술 선이 뚜렷하고 색이 선명한 입술로, 위 아래 입술이 1:1.5 비율을 보이는 것이 적당하다”면서 “입술이 예쁜 사람은 여성스럽고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출처: 원진성형외과

    홈페이지: http://www.parkwonjin.co.kr

    by A&Z 2010. 12. 25. 15:08

    크리스마스,연말연시엔 올해 최고의 패셔니스타로 떠오른 오연수(나쁜남자 출연)처럼 '차도녀'스타일로 분위기를 압도해보자.

     ‘차도녀’는 차갑고 매혹적이고 도도한 도시 여자의 준말. 드라마 '나쁜 남자'의 오연수, '욕망의 불꽃'의 서우, '시크릿 가든'의 김사랑 등이 차도녀 이미지다.  




    차도녀 스타일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모던하고 시크한 글램 스모키 룩이다. 글램 스모키 룩은 볼과 입술을 누드톤으로 연출해 강한 눈매만을 강조했던 기존의 스모키 메이크업과는 다르다. 

    핑크 빛 뺨과 입술로 생기 있으면서도 시크한 이미지로 연출하는 것이다. 글램 스모키 룩을 완성하기 위해선 화사한 피부톤으로 정리한 뒤 베이지·브라운 계열의 컬러 섀도로 화사한 눈매로 연출하고 아이라이너로 엣지를 더한다. 

    촉촉하면서도 가벼운 느낌의 핑크계열 틴트로 마무리하면 도도하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출처: 코리아나화장품
    by A&Z 2010. 12. 24. 2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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